본문 바로가기

IT.통신

우체국 알뜰폰 종류가 참 많네요.(요금제, 단말기, 가입절차 안내)

요즘 가정내 통신요금의 부담으로 인해 우체국 알뜰폰이 뜨고 있습니다.

 

알뜰폰은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의 우리말 애칭으로 기존 이동통신사인 SKT, KT, LG U+)로 부터 망을 빌려 이용자에게 동일한 통화품질을 제공하되, 요금은 저렴한 서비스 입니다.

 

알뜰폰 주용 특징을 살펴보면 아래의 4가지를 들수 있습니다.

 

1. 통신 요금은 아끼면서...

2. 통화 품질은 그대로이며...

3. 번호이동이 가능하여 쓰던 전화번호를 유지할 수 있으며..

4. USIM카드만 바꿔서 쓰던 휴대전화를 그대로 사용가능.

 

전국 226개 우체국을 방문하여 직접 상담.가입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가입신청을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아래는 2014년 2월 12일 기준으로 우체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단말기 정보입니다.

생각했던것 보다 우체국 알뜰폰 종류가 많네요^^

 

 

 

 

 

 

 

 

 

 

 

최신폰은 아니지만 최신 어플들을 문제없이 구동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스마트폰과 1-2년전 인기폰들이 많이 보이네요.

 

알뜰폰의 취지에 맞게 잘 구성된것 같습니다.

 

알뜬폰 가격도 개인적으로는 참 마음에 드네요.

 

요금제도 다양하게 있는데 제일 싼건 기본료 1500원1초당 1.5원에 제공되는 요금제도 있네요.

프리티 우정후불 이라는 요금제 입니다.

월 200분 사용시 L사 요금제 보다 1만 3천원 저렴하며, 24개월간 총 31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네요.

 

알뜬폰 요금제 종류 모두에 대해 확인을 원하시는 분은 우첵국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하답니다.

 

참고로 요금제 종류가 12가지 정도가 있슴니다.

 

 

알뜰폰 가입절차와 구비서류 정보입니다,

 

 

[구비서류]

일반성인 개통시

본인방문시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방문시 : 명의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 인감동장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미성년자 개통시

본인방문시 : 명의자 신분증, 가족증명서류, 법정대리인 동의서(인감날인), 범정대리인 인감증명서, 법정대리인 신분증

범정대리인방문시 : 명의자 신분증, 가족증명서류,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서

 

포스팅에 필요한 정보도움 : 우체국 홈페이지 http://www.epost.go.kr